패러 글라이딩

[스크랩] 글라이더의 숙달? 접힘.스핀 대처방법

소령 정시태 2010. 12. 21. 03:15

 

 

 

 

 

 

 


1. 피칭(PITCHING)

 써멀 비행과 각종 일어날수 있는 행위에서 회복시 발생하기 쉬운 종 방향으로의 진자운동으로부터 안정적인 비행으로의 전환을 위해 서 피칭의 형태를 잘기억하고 그상항에 많는 조종을하여야 한다. 피칭이란 (캐노피가 앞뒤로 크게 연속적인 진자운동을 말함니다) 회복방법은 (캐노피가 뒤에서부터 앞쪽으로 나아갈 때 나아가는 양에 따라서 양쪽 브레이크를 동시에 당겨주고 있다가 캐노피가 다시 뒤쪽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 그 때 브레이크를 그 속도에 맟추어 풀어주면 정상적인 비행형태로 돌이옴니다.)

 

2.롤링(ROLLING)

 이륙, 착륙시 또는 각종 일어날수잇는 행위에서, 회복시 발생하기 쉬운 횡 방향으로의 진자운동으로부터 안정적인 비행으로의 전환을 시키기 위함입니다. 롤링이란 (캐노피가 연속적으로 좌.우로 크게 진자운동하는 것을 말함니다.) 회복방법 (우선 회전되는 반대쪽 브레이크를 미리 잡아주고 동시에 그족으로 몸을 실어주는 조작을 진자운동이 멈출 때가지 Bank 의 양에 따라 조작량을 줄려줌니다. 이때 더 효과적으로 롤링에서부터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양쪽 브레이크를 동시에당겨주어 비행속도를 줄여줍니다.)

 

 3. 비 대칭 접힘(ASYMMETRIC TUCK)

 현상이란(앞 전의 한쪽이 접히고 다른 쪽이펴져 있는 비대칭 상태로 남아 있을 때를 말함니다. 이는 와류 지역을 비행하거나 ,잘 못 조작된 윙 오버로 말미암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복방법(기억해야 될 가장 중요항 점은 과잉 반응하지 않는 "코스와 수정" 입니다. 안정된 기류에서 50%로 접힌 글라이더는 파일럿의 무게중심을 반대쪽으로 이동만 하여도 거의 똑바로 비행하게 될 수 있으므로, 비록 그것이 나빠 보이지만 그리 큰 문제는 아닙니다. 한번 글라이더가 접히면 원래의 코스로 수정하거나 안전한 곳위로 돌아가기 위해 반대쪽으로 무게 중심을 옮기고 반대쪽 브레이크로 충분히 조작을 합니다.이 조작이 이루어지면, 놀라서 마구 펌핑 하지 말고 길고 부드러운 조작으로 접힌 쪽의 글라이더가 펴질 때까지 펌핑 하면서 를라이더가 깊은 실속에 들어가지 않게 매우 조심 하여야 한니다.)

 

4. 스핀( 급한 조작에의한 실속. 많은 브레이크양의 실속) 회복방법

( 급하게 당겼던브레이크를 빨리 풀어주고 캐노피가 앞으로 파도 치듯 쏟아지도록 하여 정상적인 비행을 다시 얻을수 있도록 브레이크를 사용 해야 합니다.캐노피가 파도 치듯 앞으로 쏟아질때 접히지 않을 만큼의 충분한 브레이크의 제사용을 확실하게 하세요.이 때 낙하산 실속에 재 진입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브레이크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람니다.

 

출처 : 백미 안병석
글쓴이 : 백미안병석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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